에스엠티 반도체 장비용 열·전기 전도성 가스켓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3회 작성일 25-12-03 17:33본문
에스엠티, 반도체 장비용 열·전기 전도성 가스켓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발행일 : 2025-12-03 15:34
최승봉 에스엠티 부사장(오른쪽)이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5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수상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에스엠티(대표 한상효)가 반도체 장비용 열·전기 전도성 가스켓으로 '2025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생산기업'에 선정됐다.
세계일류상품 인증은 산업통상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제품을 선정·지원하는 제도다. 향후 7년이내 세계 시장점유율 5위 이내에 진입할 잠재력을 갖춘 품목과 생산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에스엠티는 반도체 플라즈마 공정장비에 적용되는 열전도성 가스켓(gasket) 및 EMI(Electromagnetic Interference)차폐용 RF가스켓 등과 같은 기능성 제품을 원소재 단계부터 완제품까지 개발·생산하고 있는 기업으로 국내 및 해외 주요 반도체 칩 제조기업들에게 제품의 혁신성, 안정적인 양산 경쟁력, 글로벌 시장에서의 신뢰성 등 다방면에서 높이 평가받고 있다.
에스엠티는 시장의 기술적 니즈(needs)를 충족시키고 반도체 칩 및 장비 제조 고객이 필요한 고사양의 제품을 적기에 공급할 수 있도록 나노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개념의 신소재를 설계·개발하고 이를 고성능의 가스켓 제품으로 활용하는 연구를 활발하게 수행중에 있으며, 2026년도 상반기에는 고열전도성·고내부식성을 갖는 고특성 가스켓 소재를 개발하여 반도체 공정에 사용되는 일렉트로드 가스켓 제품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관련링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